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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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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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천세 징수와 관련하여 징수한 세액에 대한 신고를 위한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를 작성하거나 국세청 홈택스용 자료파일을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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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자료]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원천세 신고자료를 생성합니다.

[자료열기/수정] 버튼은 기존에 이미 작성된 자료를 수정합니다.

[자료삭제] 버튼은 선택된 자료를 삭제합니다.

[자료갱신]은 화면을 최신 자료로 갱신합니다.

 

[[신규자료]를 실행하면 새로운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작성창이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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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구분을 포함하여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작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생성할 원천징수이행상황신신고서의 정보를 입력한 다음 [자료생성] 버튼을 실행하면 새로운 신고서가 만들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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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신고서가 생성되면서 해당 기간의 급여를 포함한 원천징수 내역의 자료를 자동으로 집계를 합니다.

신고서 화면의 좌측 상단의 [자료 재집계] 버튼을 실행해서 자료를 집계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의 각각의 항목에 자료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에 자료를 입력하면 자료를 자동으로 계산합니다.
 

상단의 1쪽 ~ 10쪽에 이르는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의 쪽을 선택하여 입력할 자료를 입력합니다.
각각의 쪽에 해당되는 자료는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신고서 작성요령을 참조하여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자료가 입력되면 [자료저장] 버튼을 실행하여 자료를 저장합니다.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인쇄] 버튼을 실행하여 신고서를 인쇄합니다.

[영수증] 버튼을 실행하면 콤보박스에 선택된 소득에 대한 영수증을 인쇄합니다.

 

[전자파일생성] 버튼은 국세청의 홈택스를 이용하여 신고를 할 수 있는 신고서 파일을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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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암호화 코드]를 입력한 후 [전자신고 파일생성] 버튼을 실행하면 국세청용 신고서 파일이 생성됩니다.
생선된 파일은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원천세 전자신고] 프로그램을 이용해 국세청에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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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천세 전자신고] 프로그램은 국세청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천세 전자신고]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도 함께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