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자주하는 질문]

  • 고객님께서 경영업무를 잘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언제든 연락을 주시면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제목   로그인시 DB연결이 안될때 대응방법  
작성자  우리장부  작성일  2016-06-08

로그인시 DB연결이 안될때 대응방법

1.ping을 이용해 인증서버의 응답을 확인한다.

2. telnet을 이용해 인증서버와 직접 연결을 시도한다.

  A. 윈도우 XP 기본 설치되어 있음

  B. 윈도우 7 이상 일때

    a. 제어판 실행

    b.프로그램 제거 선택

    c.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함 을 선택

    d.텔넷 클라이언트 체크 후 확인 (약 2분정도 소요)하면 telnet 설치 완료

  C.도스창을 실행 시킨 후 telnet으로 인증서버와 연결

    a.접속에 실패했을 경우

      i.방화벽이나 백신 프로그램 확인

    b.접속에 성공했을 경우

      i.SQL Server 공급자 정상 작동 유무 확인

        ㄱ)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 만들기 > 텍스트 문서를 선택

        ㄴ)파일명을 db.udl 로 수정

        ㄷ)속성 선택

        ㄹ)공급자 탭 선택 > Microsoft OLE DB Provider for SQL Server 선택 > 다음 클릭

        ㅁ)오류없이 다음단계 진입시 SQL Server 공급자 정상 설치

        ㅂ)오류 발생시 MDAC 재설치

          ①http://www.wrjb.co.kr/download/MDACInstall.exe 웹주소창에 입력하여 다운로드 후 설치한다.
           (설치 실패시 ②방법으로)

          ②윈도우 XP일때 XP설치 CD를 넣은 후, C:\Windows\Inf 폴더에서 Mdac.inf 파일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한다.

다음글   태블릿에서 우리장부 사용
이전글   회계장부 이월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