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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메일전송시 첨부파일이 Winmail.dat 로 전송되는 문제 해결방법  
작성자  우리장부  작성일  2018-07-18
Microsoft Office Outlook 2010 또는 Microsoft Office Outlook 2007을 사용하여 전자 메일 메시지를 전송할 경우 메시지를 받는 사람에게 Winmail.dat 라는 첨부 파일이 보입니다.
이 문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줍니다.
 
Outlook 2010에서 Winmail.dat 파일을 전송하지 않도록 하려면
아래 단계를 수행하세요.
  1. DisableTNEF 레지스트리 항목을 추가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Outlook 2010을 끝냅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시작합니다.
      • Windows 7에서는 시작 시작 단추 을 클릭하고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상자에 regedi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 Windows Vista에서는 시작 시작 단추 을 클릭하고 검색 시작 상자에 regedi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관리자 암호나 확인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암호를 입력하거나 확인합니다.
      • Windows XP에서는 시작, 실행을 차례로 클릭하고 regedit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3. 다음 레지스트리 하위 키를 찾아 선택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4.0\Outlook\Preferences
    4. 편집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를 가리킨 다음 DWORD 값을 클릭합니다.
    5. DisableTNEF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6. DisableTNEF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수정을 클릭합니다.
    7. 값 데이터 상자에 1을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8.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하십시오.
    9.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Outlook 2007에서 Winmail.dat 파일을 전송하지 않도록 하려면
아래 단계를 수행하세요.
  1. 핫픽스 957692를 설치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문서 번호를 클릭하여 Microsoft 기술 자료 문서를 참조하세요.

     
    957692 Outlook 2007 핫픽스 패키지(Outlook.msp)에 대한 설명: 2008년 10월 28일 화요일
     
  2. DisableTNEF 레지스트리 항목을 추가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Outlook 2007을 끝냅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시작합니다.
      • Windows Vista에서는 시작 시작 단추 을 클릭하고 검색 시작 상자에 regedi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관리자 암호나 확인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암호를 입력하거나 확인합니다.
      • Windows XP에서는 시작, 실행을 차례로 클릭하고 regedit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3. 다음 레지스트리 하위 키를 찾아 선택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2.0\Outlook\Preferences
    4. 편집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를 가리킨 다음 DWORD 값을 클릭합니다.
    5. DisableTNEF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6. DisableTNEF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수정을 클릭합니다.
    7. 값 데이터 상자에 1을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8.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하십시오.
    9.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Microsoft 에서 제공하는 해결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고객지원실로 전화를 주시면 원격지원으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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